SK 부회장단, 미소금융 활성화 위해 팔 걷어
SK 부회장단, 미소금융 활성화 위해 팔 걷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일 (좌로부터) SK부회장단 김용흠 사장, 유용종 사장, 최상훈 사장 ,대출자, 김신배 부회장, 정만원 부회장 등이 창동시장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SK그룹 부회장단 등 경영진이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살리기와 미소금융 활성화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SK그룹 김신배 부회장 등 경영진은 6일 도봉구 창동시장을 찾아 물품을 구입하고 SK미소금융 안내 전단을 돌리는 등 홍보 활동을 펼쳤다.

SK 관계자는 "그룹 경영진의 전통시장 방문은 평소 '찾아가는 미소금융'을 강조해온 최태원 회장의 뜻에 따라 민생경제 현장을 살피고, 미소금융 수요자인 상인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최 회장은 작년 9월 종로구 예지동 광장시장을 찾아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미소금융 홍보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이날 창동시장 방문에는 김 부회장 외에 정만원 부회장, 최상훈, 김용흠, 유용종 사장 등 그룹 부회장단과 SK㈜ 김영태 사장, SK미소금융재단 신헌철 이사장 등 10여 명이 참가했다.

시장 초입에서 18년째 옥수수 등을 팔고 있는 연종숙씨는 "전에는 급전이 필요하면 고리의 사채를 끌어다 썼는데 점포가 없는 무등록 사업자임에도 SK미소금융에서 저리 대출을 해줘 생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부회장 일행은 이날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옥수수와 과일, 통닭 등 먹을거리를 사 인근 복지시설인 성모자애보육원에 기부했다.

한편 SK미소금융재단은 최고 경영진의 전폭적인 지원과 금융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서비스' 등에 힘입어 서민층의 미소금융 이용실적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올 들어 8월까지 재단이 영세 자영업자 등에게 지원한 대출금은 150억1507만원으로, 이미 작년 연간 대출액(109억5700만원)을 크게 넘어섰다.

대출 수혜자도 8월 말 현재 지난해 전체 인원인 1070명보다 149명이 많은 1219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SK미소금융재단은 이 같은 추세가 이어지면 연말까지 이용 실적이 작년 총액의 배가 넘는 240여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전국 13곳에 지점을 두고 있는 재단 측은 연내 경북 울진군과 충남 서산시에 추가로 지점을 열어 지점망을 15개로 확충할 계획이다

이만우 SK 브랜드관리실장은 "SK는 앞으로도 미소금융 등을 통한 서민층 자활 지원 및 전통시장 활성화 등을 위해 진정성 있는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