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서울·수도권 지하철 全노선에 이동 와이파이 구축
KT, 서울·수도권 지하철 全노선에 이동 와이파이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KT고객은 서울과 수도권 전 노선에서 무선인터넷을 맘껏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T는 25일 서울 및 수도권 전 노선 지하철 전동차에 퍼블릭 에그를 통한 와이파이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동 와이파이는 퍼블릭 에그를 통해 와이브로를 와이파이 신호로 바꿔주는 것으로 KT는 서울메트로 1~4호선, 도시철도공사 5~8호선, 코레일 1호선,중앙·경의·과천·분당·일산·경춘선, 메트로9 9호선, 인천메트로 인천선, 공항철도 등 서울 수도권 전 노선과 부산 4호선에 퍼블릭 에그를 구축 완료했다.

또 세계 최초로 와이파이에 핸드오버 기능을 적용한 '올레 와이파이 릴레이 서비스'를 통해 수도권 지하철 역사 전 구간에서 승강장과 전동차 이동 중에도 끊김 없이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KT는 퍼블릭 에그의 데이터 처리 용량을 높이기 위해 이달 말까지 지하철 와이브로 기지국 용량을 현재보다 3배 증설할 예정이며 올 10월부터는 공항버스뿐 아니라 수도권 광역버스에도 와이파이를 구축할 방침이다.

김성만 KT 네트워크부문장은 "전동차 안에서의 와이파이 구축으로 고객들은 이동하면서도 무선인터넷을 빠르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KT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고속의 무선데이터 서비스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