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스마트폰 불통 보상금 3천원
LGU+, 스마트폰 불통 보상금 3천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LG유플러스는 2일 전국적인 데이터 불통 사태로 불편을 겪은 가입자에게 데이터 정액제 1일 기본료의 3배에 달하는 보상금을 지급한다고 3일 밝혔다.

스마트폰 요금제 가입자와 스마트폰 데이터 정액제 가입자는 3000원을 받고, 일반 휴대전화(피처폰) 데이터 번들 요금제 및 데이터 정액제 가입자는 2000원이 보상된다.

안심정액데이터나 법인 휴대전화 등 다른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하는 가입자는 월 기본료에 따라 산정한다.

일반 요금제 가입자에게는 무료 문자 50건(1000원 상당)을 제공하고, 청소년 요금제 이용자에게는 1000링(1000원 상당)을 지급한다.

보상을 받으려면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LG유플러스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을 해야 한다. 보상은 9월 요금고지서에 반영된다.

LG유플러스는 전날 불통이 일어난 원인이 "이상 트래픽 발생으로 인한 장비 과부하"였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전날 오전 8시께부터 순간적으로 5분동안 데이터 트래픽이 평소보다 5배 증가했다는 것이다. 평소에는 20만∼30만 정도의 착신 시도가 발생하지만 당시에는 예기치 않게 140만∼150만에 이르는 시도가 있었다.

갑작스러운 트래픽 증가로 무선 인터넷 트래픽을 수용하는 장비에 과부하가 걸려 서비스에 장애가 일어났다는 게 LG유플러스의 주장이다.

LG유플러스는 평상시 트래픽을 유발해 관리해오던 주요 사이트가 아닌 다른 사이트 여러 곳에서 이상 트래픽이 발생한 것으로 보고 이 부분을 면밀히 조사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재발 방지를 위해 8월과 9월 PDSN 용량 개선을 통해 중앙처리장치(CPU) 성능과 메모리를 증개하고 비정상적인 트래픽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조기에 도입키로 했다.

또 스마트폰에서 애플리케이션이 기지국과 수시로 교신하면서 발생시키는 기기간의 시스템 트래픽(킵 얼라이브 메시지)이 과부하를 발생하면 통제 대책을 수립해 시행키로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