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유럽축구 함부르크 구단과 스폰서십 체결
한화, 유럽축구 함부르크 구단과 스폰서십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한화그룹이 유럽시장 공략을 위해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한화그룹은 2일(현지시간) 독일 분데스리가 소속 함부르크SV 구단과 2년간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함부르크SV 구단은 국가대표 수퍼루키 손흥민 선수의 소속팀으로 124년 전통의 명문 축구 클럽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한화는 경기장 A보드 및 입장권·포스터·홈페이지 등에 '한화솔라(HanwhaSolar)' 로고 노출 및 함부르크SV 선수가 참여하는 팬미팅, 한화 스폰서데이 행사 등의 특화된 마케팅 프로모션 권리를 갖게 된다.

한화그룹은 2일(현지시간) '한화솔라-컵(HanwhaSolar-Cup)'으로 명명된 함부르크SV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소속 구단인 발렌시아CF와의 프리시즌 친선경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스포츠 마케팅 활동에 들어갔다.

이를 통해 경기장내 LED 보드 및 전광판 광고를 비롯하여 입장권·포스터·인터뷰석 배경판·MVP 시상식 등에 '한화솔라' 로고를 노출, TV를 통해 유럽전역에 알리는 프리미엄 마케팅 효과를 이미 거뒀다.

홍기준 한화케미칼 대표는 "이번 스폰서십 계약 및 한화솔라-컵 개최는 유럽시장에 '한화솔라'라는 브랜드를 알리는 첫걸음으로, 향후 5년 안에 유럽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