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스마트러닝' 서비스 런칭
SKT, 'T스마트러닝' 서비스 런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SK텔레콤은 18일 교육 사업자, 교육관련 협회 12곳과 함께 태블릿PC를 기반으로 하는 교육 플랫폼인 'T스마트러닝'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는 공동사업자인 청담러닝 및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디지털대성·예림당·대교·능률교육·비상교육·천재교육·타임즈코어·컴퍼스미디어·SM잉글리쉬·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등의 교육 업체·단체와 함께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개시하기로 했다.

T스마트러닝은 태블릿PC를 통해 교육 업체들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SK텔레콤의 이동통신망을 활용해 양방향 학습을 지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개인별 학력 수준과 학습 성향에 맞게 교육 과정과 방법을 제시해 맞춤형 계획표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학습자가 혼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학습자가 학습 목표량에 미치지 못하면 문자 알림 등을 통해 학습 동기를 부여해주는 기능도 있으며 단어 학습기·전자 사전·오답 노트·단어장·메모장·교육용 게임 등도 제공한다.

학부모는 자녀의 학습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입시·진학·유학 등 교육 정보들을 제공받을 수도 있다.

과목당 2만6000원의 비용에 이용할 수 있는데, 다른 교과목을 추가로 신청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8월 말까지는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등은 청담러닝이 제공하는 영어와 디지털대성이 참여하는 수학 교육 과정을 먼저 서비스하며 내년 상반기까지 과학(예림당), 국어·논술(대교) 등 다른 과목도 순차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배준동 SK텔레콤 네트워크 ICC 사장은 "T스마트러닝이 지역·소득 차이로 인한 교육 격차의 해소에 기여하고 가계 교육비 절감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