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병영TV 서비스 오픈
LG유플러스, 병영TV 서비스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면회를 가지 않고도 군 복무중인 자녀를 IPTV에서 볼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13일 U+ TV 스마트TV 채널을 통해 신병교육대 훈련모습과 수료식 등의 영상을 볼 수 있는 병영TV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병영TV는 사단법인 한국위기관리연구소가 자녀의 병영생활을 공개해 부모의 안심과 소통활성화를 위해 국방부 및 각 군부대와 협의해 기획한 서비스로 IPTV로 서비스되는 것은 처음이다.

병영TV 서비스는 부대별 신병훈련소 수료식 생중계와 병영생활, 장병들의 영상편지 등의 동영상 콘텐츠로 구성되며 U+ TV 가입자라면 스마트TV 메뉴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다.

특히 신병훈련소의 수료식은 매주 금요일 현장 생중계로 생생하게 진행되며 수료식 후에도 VOD콘텐츠를 통해 언제나 다시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먼저 육군 1군, 3군 사령부 예하부대의 장병과 부모 등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하며 추후 전 육군 및 해군, 공군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영수 LG유플러스 미디어담당 상무는 "병영TV 서비스가 장병과 가족들이 소통할 수 있는 선호 채널로 자리잡을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10월부터는 IPTV 채널로 편성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