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금證, 이색조직문화 눈길 '다이어트펀드' 시행
동양종금證, 이색조직문화 눈길 '다이어트펀드'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기자]동양종금증권이 명품 CMA로 시장의 관심을 모은데 이어 이번엔 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한 이색적인 펀드로 다시 한 번 눈길을 끌고 있다.

동양종금증권은 6일부터 즐거운 일터(GWP:Great Work Place) 만들기의 일환으로 '다이어트펀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다이어트펀드는 기업의 핵심경쟁요소인 임직원의 건강증진을 도모해 업무성과를 향상시키는 한편 펀(Fun)경영의 실천을 통해 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한 것이다. 동양종금증권의 4대 핵심가치 중 '인재'를 중시하는 기업문화를 반영했다.

다이어트펀드는 참가자가 체중과 체지방률 감량목표 달성 시 펀드모집금액을 달성 성공자수로 나눠 해당금액을 배당하는 펀드로 감량성공 시 참가비 10만원의 50%를 기부하는 조건으로 가입할 수 있다.

펀드는 직원참가비와 회사출연금(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조성돼 3개월간 운영된다. 최고 감량성공자에게는 펀드 배당금 외에 건강검진권을 추가로 지급하는데 체중부문과 체지방률부문으로 구분해 남녀 각각 포상한다.

참가 임직원들의 의욕 고취와 감량성공을 위해 운영기간 동안 스포츠센터 등록비를 보조하고 운동기구(체지방측정기, 칼로리계산 줄넘기)도 지원한다. 또 사내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다이어트Tip을 제공해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킬 예정이다.

운영 종료 후 감량성공자의 참가비 기부액과 회사의 추가출연금을 합산해 전액 결식아동 지원 기부금으로 사용하는 등 나눔 활동을 통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도 함께 전개한다.

박호영 동양종금 기업문화혁신팀장은 "가입자 모집기간을 1주일로 해 모집을 시작했지만 불과 2시간도 지나지 않아 정원을 채울 만큼 임직원들의 열기가 뜨거웠으며 목표달성을 위한 참가자들의 각오 또한 대단하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