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 ‘IT 심플리피케이션 컨설팅’ 서비스 발표
한국IBM , ‘IT 심플리피케이션 컨설팅’ 서비스 발표
  • 임희정
  • 승인 2004.12.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은 3일 그리드(Grid)와 SOA(Service Oriented Architecture) 등을 접목한 IT 단순화 컨설팅 서비스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IT 심플리피케이션 컨설팅(IT Simplification Consulting) 서비스는 IBM의 가상화 및 자동화 신기술을 접목해 IT아키텍처를 단순화시키고, 효율성을 극대화시켰다.

이 서비스는 기업내 다양한 기종의 인프라가 존재하는 현실을 반영, 이기종간의 논리적인 통합과 시스템의 단순화 작업을 통해 시스템과 데이터, 어플리케이션의 표준을 수립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IBM은 기업들이 최대한 신속하고 유연하며 통합된 IT 인프라 구조로 혁신하는 방법을 제공한 것이 핵심이라며 전산 시스템을 도입한 지 오래된 기업이나 운영 구조가 복잡한 기업이나 IT 예산 증가로 신규 사업에 진출하기 어려운 기업을 대상으로 시장 공략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IT 단순화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IT인프라를 진단해 문제해결 방법을 도출한 후 아키텍처의 개선 방향을 설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IT 인프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어플리케이션 부분에서의 어플리케이션 구성 및 개발 기술의 부분을 진단하고, SOA(Service Oriented Architecture) 등의 통합 어플리케이션 표준의 적용 가능석을 분석해 인프라 부분의 효율성을 극대화 한다는 방침이다.

한국 IBM은 이번에 제공되는 서비스는 고객사 환경의 특이성을 고려해 개선될 아키텍처에 적용된 솔루션의 세부 사항을 검증하는 기술검증을 실시한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