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캐슬 아파트, 주부직원 설계·분양 '화제'
롯데캐슬 아파트, 주부직원 설계·분양 '화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신경희기자] 최근 분양한 파주 교하신도시 롯데캐슬 아파트가 주부인 여성 직원이 직접 설계하고, 분양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다.

남성의 영역으로만 여겨지는 건설회사에서 보기 드물게 여성 직원 두 명이 호흡을 맞춰 아파트를 설계하고 분양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주인공은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설계담당 이정민(35)과장과 마케팅부문 최유라(33) 과장이다.

두 명 다 2003년 입사한 9년 차 회사원이자 남편과 아이를 둔 베테랑 주부다.

이정민 과장은 디자인연구소에서 인테리어와 설계업무를 맡아왔고, 최유라 과장은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특히 둘 다 남편과 아이를 둔 주부로써, 업무는 물론 가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나누며 서로 든든한 후원자가 되고 있다.

두 명의 주부 과장이 의기투합해 아파트를 직접 설계하고 분양한 첫 작품이 바로 6월에 분양한 파주 교하신도시 롯데캐슬이다.

이 단지에 처음 적용되는 '캐슬 맘&키즈 카페'도 이들의 아이디어다.

이정민 과장은 "서로 육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중 아이를 둔 부모로서 아파트 단지에서 마음 편하게 아이와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절실하다는 것을 공감했다"고 말했다.

마케팅 분야에서도 견본주택에서 흔히 판촉물과 홍보책자를 담아주는 쇼핑백 대신 주부들이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에코백을 지급하고, 유니트 관람시 동선 및 포인트를 표시해 특장점 이해를 도와주는 등 작은 배려로 감동을 줄 수 있는 감성마케팅도 도입했다.

최유라 과장은 "아파트 구매에서 갈수록 여성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으며, 또한 남자들이라면 놓칠 수 있는 견본주택 내부의 세세한 부분이나 주부들의 불만사항을 체크할 수 있는 게 여성의 장점"이라며, "건설 업무가 남자만의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감성적이며 섬세한 설계나 마케팅 업무에서는 오히려 더 큰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경기도 파주시 교하신도시(운정지구) A14 블록에서 지하 1층, 지상 18~30층 20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126㎡ 1880가구로 구성된 교하신도시 롯데캐슬을 분양하고 있다.

분양가는 평균 3.3㎡당 1080만원 선이며, 오는 2014년 11월 입주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