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장애인 의무고용비율 4.5%까지 확대
캠코, 장애인 의무고용비율 4.5%까지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각장애1급 박성애씨(사진 가운데)가 동료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박씨는 지난 3일 한국자산관리공사에 채용돼 신용회복지원부에서 소송관련 전산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서지희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올해 말까지 장애인 고용비율을 4.5%까지 늘린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장애인고용촉진법에 따른 의무비율인 3%의 1.5배에 해당하는 수치다.

캠코는 정부의 사회적 약자 지원정책에 동참한다는 취지로 지난달 말부터 이달 말까지 지체, 뇌병변, 시각장애 등 장애를 가진 31명을 신규 채용했다.

이번 채용으로 캠코의 장애인 고용인원은 현재 47명으로 지난해말 대비 3배가 늘었다. 이 가운데 중증장애인 비율은 26%인 것으로 나타났다.

장애인고용공단의 인력추천 등 협력을 통해 장애정도, 지역, 학력, 경력, 연령 등에 대한 차별을 두지 않고 실시된 이번 채용을 통해 선발된 인원들은 금융소외계층의 신용회복 지원, 국유재산 및 담보채권 관리 지원 등 실무분야에 배치돼 근무하고 있다.

최동철 신용회복지원부 송무팀장은 "청각장애 1급의 중증장애를 가진 박성애(여, 29세)씨와 의사소통을 많이 걱정했지만 주변의 우려와는 달리 현재 채권관련 전산업무를 다른 직원 이상으로 잘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기회로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버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장영철 사장은 "잠깐의 관심보다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 장애인에게 가장 필요한 도움이라고 생각한다"며 "장애인이 수행 가능한 직무 발굴, 인식개선 교육실시, 채용 우대 등 장애인 고용확대에 지속적으로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