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신임사장에 정수현 씨
현대건설 신임사장에 정수현 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전문가로 지난 4월부터 현대엠코 사장맡아

[서울파이낸스 이승연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사임한 김중겸 전 현대건설 사장 후임으로 정수현(59) 현대엠코 사장을 임명했다.

정 신임 사장은 현대건설 건축사업본부장 출신으로, 30년 이상 국내외 건설 현장에서 경험을 쌓아온 건설 전문가다.

그는 지난 4월1일자로 현대엠코 건축사업본부장(부사장)으로 자리를 옮겼다가 조위건 전 현대엠코 사장의 사임으로 2주만에 사장으로 전격 승진한 바 있다.

서울대 건축공학과를 나와 1975년 현대건설에 입사한 뒤 민간사업본부 이사(1998∼2000년), 건축사업본부 전무(2001∼2005년), 김포도시개발사업단 전무(2005∼2006년), 건축사업본부장 부사장(2006∼2009년)을 거쳤다.

올해 4월 현대건설을 인수한 현대차그룹은 김 전 사장의 후임자를 물색하다 건축 전문가이자 현대건설에서 잔뼈가 굵은 정 사장이 사내 반발을 최소화하면서도 전문 경영이 가능한 적임자라는 판단에 따라 그를 낙점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룹 관계자는 "현대건설에서만 30년 넘게 근무해 회사를 잘 아는 건축 전문가이기 때문에 자리를 잘 메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 사장은 김창희 현대건설 부회장을 보좌해 국내외 토목ㆍ건축 사업의 실무를 진두지휘할 전망이다.

그러나 정 사장이 김 전 사장처럼 현대건설 대표이사로 선임될지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