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맨유 3-1로 꺾고 유럽축구 정상
바르셀로나, 맨유 3-1로 꺾고 유럽축구 정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시 결승골…바르샤 통산 네 번째 우승·시즌 2관왕
박지성 평점 6점…"바르샤 괴롭혔지만 영향력 제한적"

[서울파이낸스 온라인뉴스팀] '꿈의 무대'로 불리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챔피언 FC바르셀로나가 잉글랜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를 꺾고 통산 네 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29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0-2011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바르셀로나는 전반 27분 페드로 로드리게스의 선제골과 후반 9분 리오넬 메시의 결승골, 후반 24분 다비드 비야의 쐐기골로 맨유를 3-1로 꺾었다.

하지만 2007-2008시즌 이후 3년 만의 정상 탈환을 노렸던 프리미어리그 챔피언 맨유의 도전은 수포가 됐다.

박지성은 왼쪽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뛰었지만, 2년전과 마찬가지로 바르셀로나의 우승을 막지는 못했다.

전반 초반에는 잠시 맨유가 전방에서부터 강한 압박으로 바르셀로나를 당황하케 했으며 박지성도 전반 6분 메시의 드리블을 태클로 차단하는 등 인상깊은 플레이를 선보였다.

그러나 10분이 지나면서 간결한 패스 플레이로 볼 소유를 늘려가는 바르셀로나식 축구가 살아나기 시작하더니 결국 전반 27분 사비 에르난데스의 패스를 받은 페드로가 골 지역 오른쪽에서 오른발슛으로 맨유 골문을 열었다.

맨유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다. 전반 34분 오른쪽 측면에서 라이언 긱스와 2대1 패스를 주고받은 루니가 골 지역 오른쪽에서 강력한 오른발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을 1-1로 마친 바르셀로나는 후반 9분 만에 시즌 득점왕 메시의 왼발슛이 터지면서 다시 앞서 나갔고 비야의 쐐기골로 승부를 결정지었다.

한편, 선발로 출전한 박지성은 전·후반 93분간 11.056㎞를 뛰는 활약을 펼쳤다.

박지성은 스카이스포츠, 맨체스터 이브닝뉴스 등 영국 언론으로부터 평점 6점을 받았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힘 한 번 제대로 써보지 못하고 완패를 당한 것을 고려하면 나쁘지 않은 점수다.

스카이스포츠는 박지성에 대해 "그가 할 수 있는 한 FC바르셀로나를 괴롭혔지만 영향력은 제한적이었다"며 6점을 줬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는 득점을 올린 웨인 루니만 7점을 받았고, 박지성과 에드윈 판데르사르, 네마냐 비디치, 긱스, 하비에르 에르난데스, 안토니오 발렌시아, 나니 등 7명이 평점 6점을 얻었다.

FC바르셀로나에서는 리오넬 메시와 사비가 9점을 받았다.

맨체스터 이브닝뉴스는 박지성의 이날 경기력에 대해 "초반에 맨유가 기세를 올리는데 앞장섰고 지치지 않고 뛰었지만 공을 자주 잡지 못했다"며 평점 6점을 매겼다.

이 매체는 루니와 판데르사르에게만 가장 높은 7점을 줬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