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도 개성시대] 신한금융투자, 신한BNPP 좋은 아침 희망 증권
[펀드도 개성시대] 신한금융투자, 신한BNPP 좋은 아침 희망 증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 운용 프로세스…장기투자 매력 높여

[서울파이낸스 증권팀] 신한금융투자는 국내 업종 대표주와 업종내 성장성이 높은 우량주에 투자하는 신한BNPP자산운용의 '신한BNPP 좋은아침 희망 증권 투자신탁 제 1호[주식]'을 대표 펀드로 추천했다.

이 펀드는 체계적인 운용 프로세스로 요약되는 GARP (Growth At Reasonable Price)전략을 사용함이 특징이다.

GARP 전략이란 전통적인 성장형과 가치투자전략을 결합한 투자 전략으로 높은 기업이익 성장성을 시현하고 있으나 단기적으로 시장에서 저평가되고 있는 종목을 발굴해 투자하게 된다.

이 전략을 기초로 실제 종목 선택 시 기업요소(시장지배력 정도), 경영요소(기업의 질적 평가), 재무요소(ROE수준, 효율성) 등이 우선적으로 평가기준에 포함되고 이를 갖춘 기업 중 주가수익비율(PER), 주가순자산비율(PBR), EV/EBITDA 등의 평가지표를 검토해 목표주가를 산정한다.

그 후에 담당 펀드 매니저는 시장의 '주가'를 고려해 최종 주식 편입 여부를 결정한다. 이 때 아무리 좋은 주식이라도 내재가치보다 현재주가가 비싸다면 매수를 유보하는 탄력적 선별과정이 사용된다.

이 같은 프로세스는 신한BNPP자산운용의 우수한 리서치 조직의 역량에서 비롯됐다.리서치본부는 국내외 경제 및 채권시장을 분석하는 거시분석팀, 섹터 및 기업에 대한 펀더멘탈 분석을 하는 주식리서치팀, Valuation Model 및 섹터 로케이션 모델을 개발해 제시하는 글로벌 투자전략팀으로 구성됐다.

전문화와 분업이 체계적으로 이뤄져 효율적인 펀드 운용이 가능하다는 지적이다.

이 같은 운용 능력은 꾸준한 수익률로 드러나며 장기투자 매력을 높이고 있다.

실제 이 펀드는 지난 2008년 이후 13분기 중 10번씩이나 펀드 수익률 상위 50%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달 28일 기준 1개월 수익률 8.56%, 3개월 8.00%, 6개월 22.77%, 1년 39.55% (C1클래스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