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시마 공사 한국 인부 모집광고 '논란'
후쿠시마 공사 한국 인부 모집광고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티즌 비난여론 폭주하자 구인 사이트에서 삭제

[서울파이낸스 온라인 뉴스팀] 한 인력업체가 일본 후쿠시마현에 임시거주지 공사 인부를 모집한다는 구인광고를 내면서 네티즌 사이에서 의견이 분분하다.

24일 주요 인터넷 포털 게시판에서는 조립식 건물업체인 H사가 구인 사이트에 올린 '일본 후쿠시마 지진피해지역주민 임시 거주지(조립식 주택) 공사' 구인광고를 놓고 논쟁이 벌어졌다.

구인광고에는 내달초부터 4개월간 일본에서 일할 목공, 전기, 패널 등 조립식 건축물 기술자 105명을 모집한다고 적혔다. 월 급여는 400만~650만원이며 근무지는 후쿠시마 외곽 안전지대로 표기돼 있다.

구인 광고를 접한 대다수 네티즌은 '일본인들 뽑지 왜 한국인을 뽑는가', '저 돈 받고 누가 목숨을 걸겠나', '정부에서 금지해야 하는 것 아닌가' 등 격앙된 반응을 나타냈다.

일부 네티즌들은 '임시거처를 짓는 곳인데 큰 위험성은 없지 않겠나', '급여도 높은 편이고 강제성도 없다' 등 별문제가 없다는 의견을 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비난이 폭주하자 부담을 느낀 H사는 24일 오전 모집광고를 구인사이트에서 내렸다. H사는 일본의 한 건설업체로부터 지진피해민 임시 거주지 조성공사의 일부 공사물량을 의뢰받은 하청업체로 확인됐다.

공사지역은 후쿠시마 원전으로부터 60여㎞ 떨어진 곳이며 새로 건립하는 임시가옥은 2만채 규모인 것으로 알려졌다. H사 관계자는 "네티즌들은 일본의 인력 수급이 어려워 한국에서 인력을 찾는 것이라고 보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사업상 수익이 있기 때문에 우리도 참여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다음 주에 안전이 보장되는지를 확인하고자 답사를 가기로 했다"며 "공사 수주가 최종 확정되면 나도 가족과 함께 일본으로 이동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관계자는 24일 오전까지 80여명이 지원했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