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터쇼]현대차. '쏘나타 하이브리드' 공개
[서울모터쇼]현대차. '쏘나타 하이브리드'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현대자동차는 31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1 서울모터쇼'에서 자사 최초의 양산형 가솔린 하이브리드인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공개했다.

이번 모터쇼를 통해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현대차가 세계 최초로 독자개발한 병렬형 하드타입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한 모델이다.

병렬형 하드타입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기존 도요타와 GM 등이 사용하는 복합형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구조적 특성이 다른 현대차 만의 독자적인 시스템으로 복합형에 비해 적은 모터용량으로도 동등 이상의 성능을 확보할 수 있어 효율성 면에서 우수하다.
 
이외에 새롭게 개발된 '누우 2.0 하이브리드 엔진'과 하이브리드 전용 변속기인 6속 하이브리드 자동변속기, 30kW급 하드타입 하이브리드 전기모터 등이 적용된 쏘나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엔진 출력 150마력, 전기모터 출력 41마력으로 총 191마력의 최고출력을 확보했다.
 
연비 면에서도 21.0km/ℓ를 달성해 동급 하이브리드 모델 대비 우수한 최고의 경제성을 확보했다.
 
하드타입 하이브리드 차량으로는 세계 최초로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적용된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는 경쟁모델이 적용한 니켈수소(Ni-MH) 타입에 비해 무게가 약 25% 정도 가볍고, 출력밀도 및 에너지 밀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4중 안전설계로 안전성까지 높였다.
 
이러한 우수한 친환경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육각형 모양의 '헥사고날 그릴(Hexagonal Grille)'을 중심으로 측면의 에어댐과 에어스커트 등 첨단 이미지의 다이나믹한 디자인으로 일반 쏘나타 모델과 디자인 면에서도 차별화했다.

다양한 하이브리드 정보를 표시해주는 하이브리드 전용 클러스터와 운전자의 경제 운전을 유도하는 '에코 가이드 게이지', 천연 항균시트 등 첨단 편의사양을 적용해 탑승자의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현대차는 올해 상반기 중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국내시장에 본격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