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 색깔있게 관리하자] 대우證, 우수 자문사에 분산투자
[자산, 색깔있게 관리하자] 대우證, 우수 자문사에 분산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증권팀] 대우증권의 일임형 랩어카운트 상품인 ‘대우 Super Manager 랩’은 스타일별 우수 자문사에 대한 정기적 선정과 분산투자라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획된 상품이다.

▲ [자산, 색깔있게 관리하자] 대우證, 우수 자문사에 분산투자
이 상품은 지난해 8월 출시된 이후 현재(11.1.4일 기준)까지 누적수익률 21.7%로 동기간 KOSPI 수익률인 14.5%보다 7% 이상 초과수익을 달성중이다.

다수의 우량한 자문사를 선정하고, 이 회사들의 포트폴리오를 적절하게 통합해 나오는 최종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대우증권이 고객자산을 운용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우량 자문사를 선정하는 과정에 있어서 이들 회사에 대한 전문평가자문사인 '제로인투자자문'의 객관적이고 심층적인 분석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그 신뢰도를 높였다.

또한 선정된 자문사는 시장상황 및 정기 리밸런싱 결과에 따라 더욱 우수한 다른 자문사로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투자자는 항상 우수 자문사에 투자하는 효과를 볼 수 있게 된다.

투자대상 자문사의 리밸런싱은 주로 분기마다 이루어지며, 정률법을 기본으로 시행하게 된다.

상품 출시 후 투자전략에 있어서는 스타일별로 성장형 주식 40%, 혼합형 주식 40%, 가치형 주식 20% 수준에서 시장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절할 예정이며, 최초 선정된 브레인투자자문, AK투자자문, J&J투자자문 3개사의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통합 포트폴리오가 구축돼 운용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