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구글 '넥서스S', 빠르면 이달 말 국내 출시
삼성+구글 '넥서스S', 빠르면 이달 말 국내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 뉴스팀] 세계 최초로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진저브레드를 탑재한 '넥서스S'가 빠르면 이달 말께 국내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구글이 합작한 구글 레퍼런스폰인 '넥서스S'가 사업자 '망연동 테스트'에 들어가는 것으로 알려졌다.

'망연동 테스트'란, 제품이 이동통신사의 네트워크망에 적합한지 등을 평가하는 것. 시장 출시 전 통신사를 통해 실시되는 마지막 단계의 검증과정이다. 해당 통신사는 SK텔레콤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이르면 이달 말이나 내달초에는 국내에서 '넥서스S'를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게 하고 있다.

'넥서스S'는 1천만대 이상이 판매된 삼성전자의 갤럭시S 기술력에 구글의 최신 진저브레드가 최초로 적용됐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앞으로 진저브레드를 기반한 안드로이드폰의 표준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실제로 스마트폰 부팅 시간은 약 16초로 프로요 대비 2배 이상 빨라졌으며 고화질 동영상 로딩 속도도 약 1초로 획기적으로 개선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3D 게임, 화면 전환 시에도 빠른 실행 속도를 지원한다.

슈퍼 아몰레드를 입체적으로 가공해 자연스러운 곡면을 제공하는 커브드 글래스 디자인을 세계 최초로 구현한 것도 돋보이는 특징. 이는, 앞으로 스마트폰의 새로운 디자인 트렌드의 하나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는 평가다.

이밖에도, 넥서스S는 4인치 디스플레이에 500만 화소 카메라, 자이로스코프 센서 및 가속센서, 1천500mAh 배터리 등의 기능을 갖췄다. 키패드에서도 멀티 터치가 가능해 화살표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대문자를 연속해 입력할 수 있다.

한편, 넥서스S의 국내 출시로 지난해 하반기 갤럭시S와 애플 아이폰4, 팬택 베가 등이 벌였던 프리미업급 스마트폰 경쟁이 2라운드로 접어들 전망이다.

올 초에는 안드로이드 2.2(프로요) 기반으로 국내 최초로 듀얼코어를 탑재한 LG전자의 옵티머스 2X 등의 프리미엄급 스마트폰들의 출시가 줄줄이 예정돼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