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교육 특화 태블릿PC 출시
LG U+, 교육 특화 태블릿PC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교육용으로 특화한 태블릿PC `에듀탭'을 30일부터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기출시된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등이 70만~80만원대의 고가인 반면, 동영상 플레이어(PMP) 제조업체인 아이스테이션과의 제휴를 통해 4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을 실현했다.

통칭 `7인치' 크기의 WVGA 디스플레이를 갖췄으며, 와이파이(Wi-Fi) 전용이다. 블루투스 2.0을 지원하며, SDHC 카드를 사용해 최대 32G 저장공간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다.

EBS 수능 강의를 100%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교육과 교양에 관련된 100여개의 유.무료 학습 애플리케이션을 모아놓은 마켓인 애듀앱스(EduApps)가 탑재돼 빠르고 쉽게 영단어 암기 시리즈, 도전 한자2급,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세계사 용어사전, 세계사 연표, 물리 용어사전 등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국내 주요 인터넷 교육업체가 제공하는 인터넷 강의를 시청할 수 있으며, YBM 시사영어사의 전자사전도 기본으로 탑재했다. 동영상 강의의 시청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학습현황 그래프를 일별, 주별로 제공, 학습평가도 용이하다.

LG유플러스는 내년 다양한 고객의 수요를 반영해 4∼5종의 태블릿PC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