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평택에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
삼성전자, 평택에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삼성전자가 경기도 평택시 고덕지구에 100조원을 투입해 반도체와 신수종 사업 관련 대규모 산업단지를 조성한다.

삼성전자는 23일 경기도청에서 김문수 지사, 최지성 부회장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고덕산업단지'(가칭) 입주 협약을 체결했다.

삼성고덕산업단지는 395만㎡규모로 반도체를 비롯해 태양전지, 자동차용 전지, LED, 의료기기, 바이오 제약 등의 신수종 사업 관련 건물과 생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 산업단지의 입주 시설과 조성 일정 등에 대해 명확히 밝히고 있지 않지만, 도청 주변에서는 삼성전자가 산업단지 부지 조성공사가 마무리되면 2020년까지 중장기에 걸쳐 단계별로 생산시설을 조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도와 경기도시공사, 평택시는 산업단지 조성공사를 내년 6월부터 시작해 2015년말에 준공할 예정이며 부지 조성에만 2조4000억원이 투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문수 지사는 "그동안 우리 기업들이 해외 투자에 치중해 국내시장 공동화에 대한 우려가 많았다”며 “평택지역에 대한 삼성전자의 이번 투자는 국내사업장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전환과 함께 해외로 나간 우리 기업들의 본격적인 유턴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지성 삼성전자 부회장은 "삼성은 2020년까지 신수종 사업에서만 50조원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고덕산업단지가 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