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證: GSㆍLG상사ㆍ고영
대우證: GSㆍLG상사ㆍ고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지은 기자] 대우증권은 12월 넷째주 주간추천종목으로 코스피시장의 GS와 LG상사, 코스닥시장의 고영을 선정했다.

대우증권은 GS에 대해 GS칼텍스의 고도화 설비 가동으로 정제 마진 개선에 따른 수혜가 두드러질 것이라며 파라자일렌(PX) 업황 개선으로 화학 부문 실적 개선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내년 상반기 GS리테일 상장이 예정되어 있어 자회사 가치도 부각될 것으로 내다봤다.

LG상사에 대해서는 자원개발 부문은 세계 경제 회복에 따른 원자재 가격 상승과 지속적인 자원개발 프로젝트 투자 확대 계획에 따라 4분기와 내년에도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GS리테일 상장 이후 지분 매각 가능성이 높다며 매각 자금은 향후 자원개발(E&P) 추가 투자에 투입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린 비즈니스 사업은 신성장 동력으로서 새로운 매출과 이익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했다.

고영에 대해서는 전자제품 및 반도체 생산용 검사장비 업체로 태블릿PC 판매 호조에 따라 동사가 납품하는 3D 납도포검사장비(SPI)의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며 3분기에 이어 4분기에도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내년 신규사업인 3D 자동광학 검사장비(AOI) 수주가 본격화되며 매출 증가세는 더욱 빠르게 진행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