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건호 금투협회장, 중국펀드산업 국제포럼 기조연설
황건호 금투협회장, 중국펀드산업 국제포럼 기조연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양종곤 기자] 황건호 한국금융투자협회 회장은 2일 중국 증권감독당국의 초청으로 중국 심천에서 개최된 '제9회 중국펀드산업 국제포럼' 에 참석해 한중 펀드 교류 강화에 대한 기조연설을 했다.

이날 포럼에는 상푸린 중국증권감독관리위원회 위원장, 쉬친 심천시장, 황상핀중국증권업협회 회장 등 중국과 세계 자산운용업계 주요인사 약 500여명이 참석해 글로벌 펀드산업의 미래에 대해 논의했다.

황 회장은 '한국 펀드산업의 미래' 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을 통해 "사모펀드 규제개선 및 리스크관리 강화 등을 통한 펀드산업의 선진화, 노령화에 따른 퇴직연금 등 연금자금과의 연계 강화를 통한 펀드시장 수요 진작, 투자자교육을 통한 스마트한 투자자 육성 및 장기분산투자 문화의 정착 등이 중국 펀드산업 발전에 참고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계 2대 경제대국으로 성장한 중국의 펀드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한국 등 해외시장과의 교류 및 국제화가 필요하다"며 "양국 업계간 실질적인 협력이 이뤄지도록 하자"고 제안했다.

한편, 이날 푸르덴셜자산운용 김철훈 사장, 트러스톤자산운용 황성택 사장,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김석중 사장 등 6개 자산운용사 대표 역시 함께 참석해 한·중 업계 사장단 회의를 갖고 양국 자산운용업계간의 상호진출 및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