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교협, '가족 단위 금융투자 주말 강좌' 개최
투교협, '가족 단위 금융투자 주말 강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보규 기자]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여의도 한국금융투자협회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는 '주말 금융투자강좌',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는 '놀토 어린이 금융투자교실'을 각각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주말 금융투자강좌'에서는 '연말정산 금융투자절세가이드'를 주제로 연말정산과 관련해 연금저축 등 절세형 금융상품을 이용한 절세비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가족 단위 수강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주말 금융투자강좌와 같은 시간에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놀토 어린이 금융투자교실'을 연다.

이 강좌는 투교협에서 발간한 초등학생용 금융교육 표준안인 '꿈꾸는 투자교실' 중 '부자들의 경제학', '나는 미래의 투자왕' 등을 중심으로 실습과 참여중심의 강좌로 진행된다.

한편 '주말 금융투자강좌' 수강자에게는 자산관리총서인 '펀드투자 제대로 하자', '초등학생 놀토 금융투자교실' 수강생에게는 청소년 금융교육 표준교안인 '꿈꾸는 투자교실' 책자가 무료로 제공된다.

두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수강신청은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에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투자자교육사무국(02-2003-94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