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터키 자본시장 설명회' 개최
금투협, '터키 자본시장 설명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보규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는 베닷 아크기라이(Vedat Akgiray) 터키금융위 위원장을 필두로 하는 터키금융업계 대표단과 공동으로 21일 오전 9시 여의도 63시티 쥬니퍼홀에서 '터키자본시장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금투협은 21일 아시아지역에서 최초로 터키자본시장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터키금융위원장을 비롯해 터키중앙은행 총재, 터키증권업협회장, 이스탄불증권거래소 이사장 등 정부대표 및 모든 자본시장 유관기관 대표들이 주제발표자로 나서 터키 금융시장의 강점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지역에서 최초로 개최된 이번 터키자본시장 설명회로 터키금융위원장을 비롯해 터키중앙은행 총재, 터키증권업협회장, 이스탄불증권거래소 이사장 등 정부대표 및 모든 자본시장 유관기관 대표들이 주제발표자로 나섰다.

베닷 아크기라이 터키금융위원회 위원장은 "터키는 2011~2017년 사이에 평균 6.7%로 OECD 국가 중 가장 높은 성장율을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며 “올해 터키의 국가신용등급이 ‘긍정적(positive)’ Ba2 등급으로 상향조정 되었으며, 다른 신용평가회사들도 BB+ ~ BB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터키자본시장에 대한 신용도를 강조했다.

이어 발표자로 나선 두루무스 일마즈(Durumus Yilmaz) 터키중앙은행 총재는 금융위기 이후 빠른 경제회복 속도와 가계신용 및 가계부채 비중이 낮았다는 점을 후세인 얼칸(Huseyin Erkan) 이스탄불 거래소 이사장은 세금면제 혜택, 투명성, 선진 제도 및 기술 인프라를 갖춘 터키 자본시장이 외국인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투자처라는 점을 강조했다.

장건상 금투협 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세미나를 통해 양국의 굳건한 혈맹관계가 금융서비스 분야에까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며 "터키를 비롯한 중앙아시아 지역에 회원사 진출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투협은 터키금융업계 대표단과 한국과 터키의 금융투자 분야 상호협력강화 및 투자확대 지원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22일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