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투자證, 증권사 직원 10명 중 6명 “SNS로 통해요”
KB투자證, 증권사 직원 10명 중 6명 “SNS로 통해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투자證, 사내 SNS 활용 설문조사결과
[서울파이낸스 이지은 기자] 증권업계의 주요 소통 수단이 메신저에서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로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폰 보급의 확대와 함께 SNS의 이용 인구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신속하고 다양한 정보 공유를 원하는 증권업계의 특성이 다수의 사람들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SNS와 잘 맞아 떨어지기 때문이다.

KB투자증권은  직원 148명을 대상으로 ‘SNS 활용 현황’에 대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62%가 트위터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페이스북 이용자도 51%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16일 밝혔다.


가장 높게 나타난 트위터의 이용 이유로는 응답자의 55%가 ‘팔로어들과의 소통을 위해서’, 47%는 ‘빠른 정보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스마트폰을 통해서 쉽게 접속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답한 사람도 43%에 달했다. 실제로 설문 응답자 중 67%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SNS에 접속한다고 답했다.

SNS 이용 시간으로는 ‘하루에 30분 미만’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58%로 가장 많았고, 30분~1시간 가량 이용한다는 직원도 26%가 있었다.

KB투자증권은 현재 총 4개의 트위터(@kbsec_pr, @iPlustar, @KBPlustar, @KBTwistar)를 개설, 운영하고 으며 이밖에도 삼성증권, 하나대투증권, 동부증권 등이 활발히 트위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