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유럽에 첫 법인..본격 공략
웅진코웨이, 유럽에 첫 법인..본격 공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이탈리아에 설립..5년내 유럽매출 1兆 목표

환경 가전기업 웅진코웨이가 유럽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웅진코웨이 홍준기 사장은 지난 3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한 국제 가전전시회 'IFA 2010'에 참석한 자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달 중 첫 유럽법인인 이탈리아 법인을 설립하고 유럽지역 비즈니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웅진코웨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참가한 올해 IFA에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주서기, 진공청소기 등 5개 품목의 80여 개 제품을 선보였다.

웅진코웨이는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세계 최초의 무전력 비데를 선보이며 비데 문화가 활성화되지 않은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다.

홍 사장은 "유럽은 욕실에 전기코드가 없는 여건 등으로 비데 문화가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라며 "이번에 개발한 무전력 비데는 따로 전기가 필요 없어 유럽 시장에서도 새로운 욕실문화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탈리아에 최초의 유럽 법인을 설립한 배경으로 주력사업인 '물 비즈니스'의 규모가 유럽 지역에서 가장 큰 나라라는 점을 들었다.

웅진코웨이는 비데와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을 주력 품목으로 앞세워 유럽지역 매출을 향후 5년 내에 1조원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2006년 해외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웅진코웨이는 현재 미국, 중국, 일본, 태국, 말레이시아 등 5개의 해외법인과 유럽 물류기지(네덜란드)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해외 매출로 지난해 대비 60% 이상 증가한 86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