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證, 차세대시스템 전략가 양성 프로그램
우리투자證, 차세대시스템 전략가 양성 프로그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규 수업과 연계된 시스템전략 특강 및 모의투자 HTS 지원

[서울파이낸스 김기덕 기자] 우리투자증권은 오는 12월 말까지 4개월 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우리트레이더 차세대 시스템 전략가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는 총 5개 대학(서강대, 중앙대, 한국외대, 명지대, 홍익대)이 참여하며, 시스템 트레이딩 시장에 대한 대학생들의 접근과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히 타 교육 프로그램들과 달리 일반적인 투자이론 뿐만 아니라 평소 대학생들이 접해보기 어려운 시스템 트레이딩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우리투자증권은 참여 대학들의 정규수업과 연계해 시스템 전략 전문가 특강을 진행하며, 시스템 트레이딩 전용 모의투자 HTS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시스템 트레이딩에 대한 이론적 이해뿐만 아닌 실무적 경험을 높이기 위해 학생들이 직접 시스템 전략을 작성할 수 있도록 전략 전문가들과의 1:1 멘토링 시스템을 지원하는 한다. 참여 학생들간 시스템 전략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참신한 투자 아이디어를 선발 및 시상도 할 계획이다.

이윤학 우리투자증권 신사업전략부 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시스템 트레이딩에 대한 현실적인 이해를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함으로써 대학생들로 하여금 차세대 시스템 전략가의 꿈에 한발 짝 나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