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MBA 필수코스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
해외 MBA 필수코스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ISTㆍ연세대학교 MBA 등 외국인 교환학생 방문 이어져

▲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 홍보관을 방문한 인도 방갈로르 경영대학원 학생들이 조선소에 대한 직원의 설명을 듣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제공>
[서울파이낸스 김미희 기자] 한국 조선업의 성공 비결을 배우기 위해 온 외국 학생들에게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 견학이 필수 코스로 떠오르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측은 26일 “최근 KAIST 경영대학을 방문한 인도 방갈로르 MBA(IIMB) 학생 65명이 한국 조선업의 성공 비결을 배우기 위해 경남 거제에 있는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를 방문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IIMB 학생들은 인도 정부 및 주요 기업에서 실무경력 10년 이상의 중견 관리자들로, KAIST 경영대학과의 국제 교류 프로그램 EPGP(Executive Post-Graduate Program)의 일환으로 옥포조선소를 방문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이들은 조선소에서 거대 선박 및 세계 최대 규모의 골리앗 크레인 등을 살펴보고 한국 조선업에 관한 브리핑을 들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우리나라처럼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인도도 조선업 수요가 높지만, 대형 선박을 건조할 수 있는 인프라와 노하우가 부족하다”고 전했다. 때문에 인도 학생들이 한국 조선 산업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인도의 해군 장교로 복무 중인 보판나 넬라마카드(Bopanna Changappa Nellamakad)씨는 현장을 둘러본 후 “대우조선해양 조선소의 거대한 규모와 기술력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선진 조선업의 현장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지난 달 중순에도 연세대 MBA 과정에 교환학생으로 온 세계 유수의 MBA 스쿨 학생 12명이 옥포조선소를 방문했다. 프랑스, 싱가포르, 중국 등 세계 각국에서 온 이 학생들은 한국 조선업 현장을 견학하면서, 대우조선해양의 발전 역사와 생산력에 큰 관심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