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대통령, ‘통일稅’ 도입 논의 제안
李 대통령, ‘통일稅’ 도입 논의 제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양우 기자] 이명박 대통령이 남북통일에 대비해 '통일세' 도입 문제를 논의해 달라고 제안했다. 이 대통령은 또 '공정한 사회'를 집권 후반기 국정기조의 핵심 화두로 제시했다.

이 대통령은 15일 제 65주년 광복절 경축사를 통해 남북통일은 반드시 올 것이라며, 통일에 대비해 '통일세'를 도입하는 문제를 사회 각계에서 논의해달라고 제안했다.

이 대통령은 "지금 남북관계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요구하고 있다."면서 "주어진 분단 상황의 관리를 넘어 평화통일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대통령은 한반도 비핵화를 전제로 한 남북간 '평화공동체' 구축에 이은 남북 경제공동체의 구성, 그리고 궁극적인 민족공동체의 구현을 평화통일을 이루기 위한 세 가지 단계로 제시했다.

한편, 이 대통령은 간 나오토 일본 총리가 최근 담화를 통해 한국민의 뜻에 반한 식민지배를 반성하고 사죄한 데 대해 이 대통령은 진일보한 노력으로 평가했다.

대한민국을 선진화하기 위한 윤리적 실천적 기반으로 '공정한 사회'의 구축을 제시하고, 사회 모든 영역에서 '공정한 사회'의 원칙이 준수되도록 하겠다고 대통령은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소상공인을 위한 미소금융과 햇살론, 각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정책 등은 바로 공정한 사회를 위한 구체적 실천이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