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목돈관리 펀드' 출시
미래에셋운용, '목돈관리 펀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보규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목돈을 맡기면 매월 펀드가 알아서 주식투자비중을 적립식으로 늘리고 기준수익 10%를 달성할 때마다 비율을 초기화해 안정적으로 운용하는 '미래에셋 목돈관리 주식혼합펀드'를 27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정해진 배분비율에 따라 주가가 낮을 때 보다 많이 사고 높을 때 덜 사거나 환매함으로써 낮은 평균매입단가를 유지하는 상품이다.

다음달 6일 펀드를 설정한 후 초기에 주식형 모펀드에 30%, 채권형 모펀드에 70%를 투자한 뒤 매월 일정한 시점에 주식형 모펀드 비중을 순자산의 3%씩 높이도록 설계됐다.

기준수익률 10%를 달성할 때마다 포트폴리오를 주식형 30%, 채권형 70%로 다시 초기화 한 후 다시 주식형 모펀드 비중을 순자산의 3%씩 늘린다.

펀드보수는 종류A의 경우 선취판매수수료가 1% 이내, 연간 총 보수는 1.37%이며 총류A-e는 선취수수료 0.8%이내, 총보수 1.27%이다. 종류 C는 선취판매수수료 없이 연간 총보수가 각각 2.05%로 장기 보유시 판매보수가 낮아진다.

박종석 미래에셋자산운용 마케팅기획부문 부장은 "최근 스마트 펀드에 대한 관심은 높지만 이해가 어려웠던 투자자들에게 쉬운 적립식투자 개념을 도입한 상품"이라며 "시장변화에 맞춰 펀드가 알아서 일정비율에 따라 적립식으로 투자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목돈 관리를 위한 좋은 투자수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