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4대강 공사 담합증거 못찾았다"
공정위, "4대강 공사 담합증거 못찾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혐의 입증 못해 사실상 조사 종결

[서울파이낸스 이양우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4대강 사업' 공사입찰 담합 의혹에 대해 조사를 벌였으나 관련 증거를 찾지 못해 사실상 조사를 종결한 것으로 26일 알려졌다.

공정위 실무관계자는 이날 "4대강 사업과 관련해 공사입찰 담합 의혹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그간 대형 건설사에 대한 현장조사와 함께 건설사 임직원에 대한 소환조사를 했다"며 "지금까지 진행된 조사의 결과가 지금까지 제기된 주장(담합 의혹)과 달라 추가로 사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공정위 고위 관계자는 "공정위 직원들이 3차례 이상 현장 조사를 했고 관련 회사 임직원들도 소환했지만 담합을 입증할만한 어떠한 증거도 나오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증거를 파기했는지, 애초부터 담합이 없었는지 등에 대해 공정위 입장에선 뭐라 말할 수 없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그러나 "공정위가 조사를 나가기도 전에 먼저 의혹이 제기되고 공개되는 바람에 조사가 힘들어진 것은 사실"이라면서 "현 단계에서는 더이상 조사해봐야 달라질 것이 없다고 본다"고 말해 사실상 조사가 마무리 단계에 있음을 시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향후 새로운 의혹이 제기되거나 구체적인 증거가 드러나면 모를까 지금으로서는 혐의를 입증하기가 어렵다"고 덧붙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