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3총사, 거구의 '초등생 성추행범' 잡았다
중학생 3총사, 거구의 '초등생 성추행범' 잡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격 끝에 붙잡아 경찰에 인계…경찰서장 표창

[서울파이낸스 이양우 기자] 하루가 멀다않고 흉악한 성추행범죄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중학생 3명이 자신들보다 덩치가 훨씬 큰 아동 성추행범을 검거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각박한 세상에 모처럼의 훈훈한 미담이 아닐 수 없다.

11일 서울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경기도의 한 중학교에 다니는 열 여섯살 동갑내기인 이 모·장 모· 김 모 군은 지난 3일 낮 2시40분께 은평구의 PC방에 놀러 갔다가 위험한 상황에 부닥친 한 소녀를 발견했다. 초등학생 A(12)양이 화장실에서 "살려주세요"라고 외치며 황급히 뛰쳐나오는 상황과 맞닥뜨린 것.

이들 3총사는 이어 김 모(17)군이 뒤따라 나와 재빨리 밖으로 달아나는 것을 보고는 '나쁜 짓을 하고 도주하는 것'이라는 직감에 무작정 뒤쫓기 시작했다.

김 군의 키가 186㎝나 될 정도의 거구. 하지만 이들 중학생 3총사는 아무런 두려움도 없이 전력 질주한 끝에 PC방 건물 입구에서 붙잡는데 성공했다. 건물 계단을 달려 내려가 자신의 자전거 잠금장치를 풀려는 사이 뒤쫓아온 3명이 합세해 제압한 것.

두 명이 김 군의 양팔을 꼼짝 못하게 붙든 상황에서 나머지 한 명이 휴대전화로 112에 신고했고, 5분여만에 출동한 경찰관에게 김 군을 넘겼다.

경찰조사 결과, 김 군은 A양을 화장실 부스 안으로 강제로 끌고 가 몸을 더듬고 입을 맞추는 등 성추행을 한 것으로 드러나 지난 5일 강제추행 혐의로 구속됐다. 

경찰은 성인들도 범죄 현장을 외면하는 세태에서 최근 사회문제화된 성추행범을 몸을 사리지 않고 검거한 이 군 일행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포상으로 액자형 시계와 신고보상금 20만원씩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