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證, DB형 퇴직연금 '자산·부채 관리 시스템' 도입
한국투자證, DB형 퇴직연금 '자산·부채 관리 시스템'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보규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기업의 DB(확정급여형) 퇴직연금 자산운용컨설팅을 위해 국내 퇴직연금사업자 최초로 'PALM(연금 자산/부채 관리)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PALM은 네덜란드 Ortec사가 개발한 시스템으로 유럽 ALM 시장에서 점유율은 80%를 차지하고 있다"며 "퇴직급여부채와 이를 운용하는 자산의 유기적 연동이 가능한 ALM시스템으로 국민연금이 지난 수년간 사용해 한국시장 적용 가능성을 검증 받은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ALM(Asset Liability Management)이란 자산과 부채의 매칭을 통해 금리 유동성 및 리스크의 정밀한 측정과 관리를 도모하고 정확한 자산, 부채, 현금흐름 파악이 가능한 자산부채 통합관리 기법을 말한다.

시스템 도입이 완료되는 7월말 이후에는 경제전망을 반영한 기업별 맞춤형 퇴직급여 ALM컨설팅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은 기업의 퇴직급여부채 관련 재무정책 수립에 이바지하고 체계적인 중장기 자산운용과 위험관리 서비스 수준을 한층 높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성모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연구소 상무는 "한국투자증권은 최근 퇴직연금과 자산운용업계의 우수 전문인력을 확충했으며 시스템 도입 뿐 아니라 Ortec사와 채권연구원 및 학계 저명 교수진들과 공동작업을 통해 서비스의 전문성을 높이고 퇴직연금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