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그룹캐피탈, "돈 잘 갚으면 이자 깎아준다”
한국씨티그룹캐피탈, "돈 잘 갚으면 이자 깎아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한국씨티그룹캐피탈은 월 불입금의 연속 무연체 실적에 따라 금리를 계속 할인해 주는 신개념 이자율 할인 프로그램을 대출고객에 적용한다고 5일 밝혔다.

예를 들어 연 19.9%로 대출을 받은 고객이 첫 3회차 월 불입금을 모두 정상 납입하면 19.9%에(100% - 3%)를 곱한 결과인 19.3%가 다음 회 차부터 적용된다. 또 다시 추가로 3회 연속 정상 납부를 하면 19.4%에 (100% - 3%)를 곱하여 18.7%가 적용된다. 만약 대출 약정 기간이 36개월이고 만기까지 연체 없이 이용하게 된다면 최대 11번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초 19.9% 약정 금리는 13.8%까지 떨어지는 셈이다.

만약 실수로 연체를 했다 하더라도 다시 3회 연속 무연체 납입하면 이전에 받았던 할인에 이어서 다시 금리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금리 할인을 받은 고객에게는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할인된 금리를 알려준다.

한국씨티그룹캐피탈 관계자는 “대출 거래 중에 신용도가 검증 된 고객이라면 그렇지 않은 고객에 비해 당연히 차별화 된 혜택을 받는 것이 형평성에 부합할 것”이라며 “정부의 서민금융 지원 정책 방향에도 적극 부합하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씨티그룹캐피탈 전국 지점망과 콜센터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모든 신용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제공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