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들, 월드컵 응원전 대비 `만전'
통신사들, 월드컵 응원전 대비 `만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화.데이터량 폭주..기지국 증설.와이파이 개방

 `2010 남아프라카공화국 월드컵' 개막이 성큼 다가오면서 대규모 응원전에 대비하려는 이동통신사들의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 LG텔레콤 등 통신3사는 대규모 야외 응원이 예고되고 있는 서울시청과 광화문 광장, 상암경기장 등 주요 지역에서 원활한 통신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인프라 확충에 나서고 있다.

통신업계에 따르면 지난 2002년 월드컵 거리 응원전이 열린 주요 지역의 통화량이 평균 300% 이상 폭주했으나 이번 월드컵의 경우 통화량 이외에도 문자메시지,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 등으로 인해 데이터 사용량도 과거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늘어날 전망이다.

`U+(유플러스)'로의 사명변경과 사옥 이전 등 `탈통신'의 기치를 본격화하고 있는 통합LG텔레콤은 적극적인 인프라 확충을 통해 거리 응원전 현장에서도 `시원하게 터지는' 통화와 데이터 제공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각오다.

서울시청과 광화문, 대학로, 봉은사, 전국의 월드컵 경기장 등 주요 지역에 장비 추가와 용량 증설을 이미 마쳤으며 인천과 수원 월드컵 경기장 등에도 기지국과 채널카드 증설 등을 완료했다.

KT 역시 주요 지역에 대한 기지국 증설과 와이파이망 확충에 나서고 있다. 응원전이 열리는 주요 지역을 대상으로 우선적인 인프라 증설을 추진중이다.

SK텔레콤은 한국 경기 당일 주요 거리응원지역에 이동기지국 총 4대와 비상근무인력 약 300명을 배치하고, 경기 시작 24시간 전부터 5분 단위로 트래픽을 모니터링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SK텔레콤은 이와 더불어 광화문과 서울시청 등 주요 지역에 개인 비밀번호 입력 없이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공용 와이파이존을 개방, 데이터 통신도 차질 없이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통 3사는 전국망 관제센터에 상황실을 운영하고 주요 행사장 주변 기지국에 현장 유지보수 요원을 상주 대기시키는 등 근무 인력도 대폭 보강할 계획이어서 월드컵 기간에 이통사 직원들은 말 그대로 `전쟁'을 치러내야 할 것으로 보인다.

LG텔레콤 관계자는 "월드컵 응원 등 대규모 응원전이 벌어질 때마다 통신사들은 매번 홍역을 치른다"며 "그러나 태극전사들의 승리에 따른 온 국민의 환호는 그에 대한 충분한 보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