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자동화기기 스마트화
신한銀, 자동화기기 스마트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서지희 기자] 신한은행이 자동화기기 스마트화의 일환으로 '공과금 수납기를 통한 무매체 수납 서비스' 및 '자동화 기기를 이용한 계좌이체 메시지 전달서비스'를 25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공과금 수납기를 통한 무매체 수납 서비스'는 기존에 통장이나 카드 등으로만 수납하던 공과금 수납업무를 신한은행 거래고객에 한하여 카드 또는 통장없이도 가능하게 했다.

또, '자동화 기기를 이용한 계좌이체 메시지 전달서비스'는 자동화기기를 통해 타인에게 이체할 때 축하 메시지 또는 안부인사 등 간단한 메모사항을 전달할 수 있도록 기능이 개발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자동화기기는 은행 영업에 있어 없어서는 안될 필수 인프라이다"며 "자동화기기를 스마트한 채널로 업그레이드하여 다양하고 차별화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쟁력을 높히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채널로 구축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CRM을 연계한 고객 마케팅 과제 수행, 거래성향 분석을 통한 맞춤형 상품 추천, 자동화기기 쪽지서비스, 거래명세표와 연계한 수수료 우대권, 환전쿠폰 등 자동화기기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추가적인 자동화기기 서비스를 올 하반기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