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외국계증권사 리포트)
6월 1일(외국계증권사 리포트)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4.06.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외국계 증권사 리포트

★ 플레너스 - ABN암로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21만원을 제시하고 있다.
영화 사업 매각이 임박했다는 점, 플레너스의 순 현금이 내년 중반까지 최소 600억원에 달한다는 점, 플레너스 주가가 내년 실적 기준으로 국내 경쟁업체 대비 63% 저평가된 상태에서 형성돼 있다는 점 등이 투자자들 의 관심을 끌었다는 지적이다.

★ LG홈쇼핑 - CLSA
1일 씨티글로벌마켓(CGM)증권도 LG홈쇼핑과 CJ홈쇼핑에 대한 과감한 `매도`의견을 제시했다. 부진한 1분기 실적과 홈쇼핑 산업의 구조적인 우려가 주원인.
1분기 부진한 실적과 소비과 산업에 대한 구조적인 우려 등을 감안해 매도(3)의견을 유지하고 목표가를 기존 6만7000원에서 3만4000원으로 대폭 하향 조정했다.

★ 대한항공 -JP모건
4월 여객및 화물 수송 지표가 실망스런 수준이라고 평가하고 중립 의견을 유지했다. 향후 여름 성수기동안 보다 나은 실적을 내지 않으면 기존 올해 수익 전망이 압 박을 받게 될 것으로 전망.

★ 엔씨소프트 - 골드만삭스
첫 분석자료에서 목표주가 8만원으로 시장수익률하회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 대우조선해양 - JP모건
4월 실적이 감소세를 보였으나 견고한 선가 추 이를 감안해 비중확대 의견을 지속한다고 밝혔다. 연간 주당순익 추정치 1,454원을 유지.

★ 프롬써어티 - JP모건
향후 2~3분기동안 강력한 수주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하고 올해와 내년 실적 추정에 대해 편안함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 다. 최근 주가 약세는 매수 기회라고 조언하고 비중확대를 지속.

★ SK텔레콤 - 메릴린치
119억원의 과징금에 대해 상징적인 의미에 지나지 않는다고 평가했다. 7일로 예정된 통신위의 심사가 중요한 변수라고 설명했다. 메릴린치는 SK텔레콤에 대해 목표가 26만5000원,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 현대산업개발 - CLSA
건설업종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 견조한 실적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장수익률 상회와 목표주가 1만7500원으로 유지한다

★ 신세계와 태평양 빙그레 하이트맥주 - UBS
내수 경기가 불투명한 가운데 소비가 증가할 때나 부진할 때나 주가 수익률이 좋았던 종목

★ 태평양 - 씨티글로벌마켓(CGM)증권
브랜드 강화가 지속되는 등 기업이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며 투자의견을 `매도`에서 `매수(1)`로 대폭 상향 조정했다. 이와 함께 목표가도 17만원에서 25만원으로 높혀 잡았다.

★ 하이익스 - JP모건
씨티그룹이 하이닉스반도체 시스템IC 사업을 9천540억원에 매각할 것이라고 블룸버그 통신 보도와 관련해 시장에서 예상됐던 결과지만 매각 금액이 기대치를 상회하는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하이닉스 실적 전망치가 상향될 수 있다고 밝히며, 중립 의견에도 불구하고 단기적으로 주식을 축적해나가라고 조언.

★ 기아차 - BNP파리바
내수판매 점유율 확대가 쉽지 않을 것이라며 시장수익률 상회 의견을 유지하고 목표가를 1만3560원으로 하향했다.

★ KT - 모건스탠리
목표가 5만원 , 중립 의견을 지속했다. 1일 모건은 KT가 감가비나 인건비 절감을 훌륭하게 잘하고 있는 반면 아웃소싱과 판촉비 상승으로 올해 마진 확대폭이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했다

☞ 외국계 증권사 리포트

★ 대덕전자 - 노무라

매수를 유지, 정주가는 1만6,600원에서 1만2,000원으로 수정.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추정치를 소폭 앞섰다고 평가 하고 2분기 매출규모는 전분기대비 15% 성장할 것으로 기대, 영업이익률 11 % 전망.


★ 삼성SDI - BNP파리바

견조한 영업이익으로 투자자들에게 깜짝 선물을 안겨줄 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 부각되고 있는 우려 요인들을 감안해 투자의견을 재검토 중에 있다. 현 투자의견은 시장상회 의견과 목표가 20만5,000원


★ 현대백화점 - 씨티글로벌마켓(CGM)증권
지난해 채무에 따른 낮은 수익과 마진, 비용증가 및 부진한 거시경제 환경 지속으로 추가 하락 리스크가 존재한다며 투자의견을 기존 `매수`에서 매도(3)로 대폭 하향했다. 이와 함께 소비회복 전망에 대한 우려를 기초로 올해 및 내년 매출 추정치를 33~40% 하향 조정하고,
목표가도 기존 3만9000원에서 2만7000원으로 낮춰 잡는다고 밝혔다.


★ 삼성전자 - 모건스탠리

최악 시나리오가 반영됐다고 평가하고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다.
올 순익 추정치를 종전대비 17% 올린 7만7,475원으로 수정한 반면 내년이후 전 망 등을 감안해 목표주가는 73만원에서 71만원으로 소폭 조정했다.


★ 삼성화재 - UBS

4월 실적과 관련해 자동차 손해율 전년대비 증가폭이 지난해 1월 이후 가장 적었으며 불안정한 금융시장에도 불구하고 순이익을 기 록했다고 지적했다. 상승 사이클에 발을 내딛고 있다
고 평가하고 금리인상 가능성에 따른 수혜도 기 대된다고 분석. 목표가 11만3,000원.


★ 하이트맥주 - 씨티글로벌마켓(CGM)

맥주산업을 영위하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