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신성장·녹색성장기업에 5천억원 지원
국민銀, 신성장·녹색성장기업에 5천억원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 국민은행은 12일 경기도 및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함께 경기도 소재 신성장 동력산업 및 저탄소 녹색성장기업의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국민은행은 총 5천억원 규모로 경기도에서 추천하는 신성장동력 산업 및 저탄소 녹색성장기업에 대출을 지원하고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신용보증을 지원하게 된다.

대출대상은 국민은행의 자체 신용평가 결과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신성장동력 산업 및 저탄소 녹색성장기업이며, 'KB Green Growth Loan'을 통해 운전자금은 소요자금한도 범위내에서, 시설자금은 소요자금의 90% 범위내에서 지원한다.

대출지원 기업에는 영업점장 전결로 최대 1.33%P 금리우대와 함께 거래우수기업에 적용하는 각종 수수료 면제와 수출환어음매입 및 수입신용장개설 수수료 우대 등 우대서비스가 지원되며,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0.1%P의 보증료 감면 혜택도 주어진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녹색성장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위해 지자체 및 녹색성장 유관기관과의 업무 협약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 박해진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심부환 국민은행 부행장이 참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