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올해 매출 10조8000억 목표"
홈플러스 "올해 매출 10조8000억 목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브랜드 이미지 1위 구축할 것"

[서울파이낸스 문선영기자] 홈플러스가 올해 매출 10조8천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를 위해 홈플러스는 대형마트 8개를 새로 출점시키는 등 적극적으로 사업을 벌일 것이라고 밝혓다.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은 25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기업 비전 설명회에서 "기업 브랜드 이미지 1위를 구축하겠다"며 이 같은 경영 목표를 제시했다.

이 회장은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과 환경, 이웃, 지역, 가족 등에 대한 사랑이 중요하다"며 공익재단인 홈플러스 e파란재단을 통해 이른바 '사랑경영'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이 회장은 e파란재단에서 여는 '나눔 바자회'를 연간 130회 규모로 확대하고 장애인 등에게 홈플러스 계열 베이커리 회사인 아띠제 블랑제리의 기술 등을 제공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환경과 관련해서도 오는 2020년까지 홈플러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50% 이상 감축하기로 하고 올해 신규 점포 30%, 기존 점포 5.5%, 물류 운송 부문 6%씩 감축 목표를 세워 이행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이날 이 회장은 지난해 9조800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옛 홈에버를 홈플러스 테스코로 성공적으로 흑자 전환한 점, 대형마트 온라인 판매 1위를 기록한 점 등을 치하하면서 공로가 큰 임직원과 부서에 시상하기도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