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정보시스템, 광주은행 IT시스템 이전 추진
우리금융정보시스템, 광주은행 IT시스템 이전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광주은행 대고객 서비스 업무 중단

[서울파이낸스 이종용] 우리금융그룹 계열 IT서비스업체 우리금융정보시스템은 오는 13일 서울 잠실데이터센터에서 운영중인 광주은행 IT시스템을 상암동 우리금융상암센터로 이전한다.

우리금융정보시스템은 이날 230여 인력을 투입해 250여대 주요 전산기기를 포함한 광주은행 IT자원 이전 작업을 벌일 예정이다. 이전 시간 중에는 모든 거래가 중단된다.

광주은행에 따르면, 13일 새벽 2시부터 24시까지 자동화기기(CD,ATM), 인터넷뱅킹·폰뱅킹·모바일뱅킹, 체크카드 거래,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자기앞수표 조회 등의 금융거래 서비스가 중단된다.

시스템 이전 작업은 13일 0시부터 23시까지 시스템 백업, 하드웨어 해체, 기기 포장·반출·운송·반입, 하드웨어 설치 순으로 진행되며 14일 0시까지 테스트 업무 점검이 이뤄진다.

이전 완료 다음 날인 14일에는 평소와 다름없이 정상적인 휴일 거래가 가동되며, 영업점에서는 15일부터 상암센터로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우리금융정보시스템은 지난달 동일한 장소에서 전개된 우리은행 시스템 이전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완료하기 위해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했다.

우리금융정보시스템은 광주은행 시스템 이전 작업이 끝나면 내달 경남은행 시스템 이전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