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코텍, 관절염 치료제 유럽특허 획득
오스코텍, 관절염 치료제 유럽특허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기덕 기자] 오스코텍이 관절염 치료 신약후보물질 'BT-201'의 EU 특허를 획득했다.

오스코텍은 지난 10일 EU 특허청(European Patent Office)으로부터 관절염 치료 신약후보물질 'BT-201'에 대한 특허등록이 최종 결정됐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BT-201은 천연물에서 추출한 관절염 치료 후보물질로 염증만을 완화,억제하는 기존 치료제와 달리 연골의 재생과 뼈의 밀도를 높이는데 기여함으로써 관절염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천연물로부터 효능성분을 추출하고 농축한 물질이라 부작용도 적은 것으로 알려졌다.

오스코텍은 지난 2008년 9월 대웅제약에 국내 및 아시아 일부 국가에 대한 기술이전(Licensing Out)을 완료해 대웅제약과 공동으로 관절염 치료제로 개발 중에 있다.

오스코텍은 EU 회원국 중 관절염 치료제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태리, 스위스, 스페인 등 선진국에 우선적으로 특허 등록을 신청한 후 점차 등록국가를 넓혀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세원 연구소장은 "이번 특허는 천연물신약에 대한 수요가 큰 유럽시장에서의 획득인 만큼 글로벌 제약사들을 대상으로 한 관절염 천연물신약 기술이전의 중요한 계기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스코텍은 지난 1998년 설립된 뼈질환 관련 신약 개발 기업으로 뼈질환 관련 특허를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특허 출원한 44건 중 33건을, 해외의 경우 35건의 출원 중 7건을 등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