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모바일 카드결제 서비스 선봬
인포뱅크, 모바일 카드결제 서비스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종용 기자] 인포뱅크는 이동통신사에 관계 없이 휴대폰으로 신용카드 결제를 할 수 있는 '엠앤뱅크(m&Bank)'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엠앤뱅크(m&Bank)'는 최초 1회에 걸쳐 간단한 결제 프로그램 하나만 휴대폰에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휴대폰에서 손쉽게 신용카드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자녀를 둔 맞벌이 부부를 위한 학원비 결제, 대리 운전, 각종 주문·배달 서비스, 여행사 등 원격 거래에 적합하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 결제 프로그램은 상품 판매업체가 고객에게 결제를 요청하는 문자 메시지를 보내면 고객이 결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 뒤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등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결제가 이뤄진다.

엠엔뱅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입장에서는 이용이 간편할 뿐 아니라 전구간 암호화된 무선 통신망으로 카드 정보의 유출을 막을 수 있고,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할부나 제휴 서비스 등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상품판매 업체에서도 별도의 인터넷 사이트를 구축하거나 카드 단말기를 구매하는 등 투자비용 없이도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인포뱅크 우영진 사업부장은 "엠엔뱅크는 상품 판매자에게는 비용절감과 매출 증대를, 고객에게는 편의성을 높여주는 차별화된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포뱅크는 온·오프라인 교육업체, 배달서비스 업체, 여행사, 방문판매 서비스 업체 등을 대상으로 '엠앤뱅크' 서비스에 대한 사업 설명회를 24일 개최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