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 '날 믿어줘'… "진짜 안맞았다니까!"
우즈, '날 믿어줘'… "진짜 안맞았다니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추문 후 첫 회견통해 공식 사죄, "골프 언젠가 복귀...불교에 귀의"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19일(현지시간) 기자회견을 통해 자신의 불륜에 대해 공식 사죄했다. 자기반성에 가자회견을 거의 대부분 할애했다. 그는 불교에 다시 귀의하겠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그러나, 기자회견전 일각에서 제기됐던 '이혼 발표설'은 그야말로 설로 끝났다. 그는 너무나 억울했던 듯 자신이 아내에게 맞지 않았다고 강력 부인, 자리에 어울리지 않는 다소 우스꽝스러운 상황도 연출했다. 

우즈는 이날 플로리다주 폰데베드라비치 자택 인근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저의 무책임하고 이기적인 행동에 대해 깊이 사죄한다"고 말했다. 성추문 사태 이후 3개월 가까이만에 첫 공개 석상에 처음 나온 것이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우즈의 모친을 비롯한 40여명이 참석했다. 그러나, 아내 엘린은 불참했다.

우즈는 "나는 외도를 했고, 관계를 맺었으며 바람을 피웠다"면서 "내가 한 일을 받아들일 수 없다. 비난을 받아야 할 유일한 사람은 나"라고 자책했다.

그는 거듭 "이기적이고 바보같은 행동을 깊이 반성한다"면서 "아내와 내 아이들, 어머니, 장모님, 친구 및 세계의 팬들에게 상처를 줬으며, 팬들의 기대를 저버렸다"고 말했다.

우즈는 하지만 이번 사태가 공개적으로 알려진 계기가 된 지난해 추수감사절 밤에 일어난 의문의 교통사고와 관련, 아내인 엘린 노르데그린에게 맞았다는 추측을 "날조"라고 전면 부인했다.

그는 "그 같은 얘기를 사람들이 날조한다는 것이 나를 화나게 한다"면서 "엘린은 그날 밤이나 어떤 다른 날 밤에도 나를 때리지 않았고, 우리의 결혼생활에서 어떤 가정폭력 사건도 없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엘린은 이번 시련 속에서 엄청난 품위와 침착함을 보여줬다"면서 "엘린은 비난이 아니라 찬사를 받을만 하다. 이번 사건에는 나의 거듭된 무책임한 행동만이 있을 뿐"이라고 말했다.

관심이 모아졌던 골프 복귀 시기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계획을 밝히지 않았다. 우즈는 "언젠가는 골프에 복귀할 계획을 갖고 있다"면서도 "그날이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 "그것이 올해가 될지에 대해서는 배제하지 않겠다"며 연내 복귀 가능성도 열어 놨다.

우즈는 현재 (섹스 중독) 치료를 받고 있으며, 이번 주말에도 치료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즈는 불교에 다시 귀의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그는 불교를 믿으며 자라 왔지만, 최근 불교에서 멀어졌었다고 고백했다.

한편, 우즈는 지난해 11월 27일 의문의 교통사고 이후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으며, 성추문 스캔들이 확대되자 자신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불륜 사실을 시인하며 공개적으로 사과한 뒤 지난해 12월 무기한 골프 중단 사실을 발표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