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휘 우리은행장 미소금융 수혜자 방문
이종휘 우리은행장 미소금융 수혜자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서지희 기자] 우리은행 이종휘 은행장이 8일 우리미소금융을 수혜자를 찾아 방문했다.

이 행장의 이번 방문은 우리미소금융재단 회장으로서 미소금융 수혜자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서민금융 지원정책에 적극 반영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에 미소금융을 수혜한 박 모씨는 전통 재래시장에서 영세 반찬가게를 운영하던 중 노후화된 조리기구와 시설을 보수하기 위해 지난해 말 우리미소금융재단에 시설개선자금을 신청해 금년 초 자금을 받았다.

지난해 경기불황과 남편의 병환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박 모씨는 "우리미소금융재단의 적극적인 심사와 따뜻한 배려로 자금 지원은 물론 희망까지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상황에 처한 서민들을 위해 더욱 많은 지원을 바란다"는 의견을 이 행장에게 제시했다.

이 행장은 "미소금융을 통해 어려운 경제여건을 극복하고 하루 빨리 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며 "우리미소금융재단과 우리은행은 자활의지가 있는 서민들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해 국민경제를 살리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이 행장은 반찬가게의 매출상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한 뒤, 직접 앞치마를 두르고 전을 부치기도 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17일 설립된 우리미소금융재단은 현재(지난 5일 기준)상담고객수가 1500여명에 달하고 대출은 27건에 총 1억7100만원이 지원됐다.

올 3월 중 광주광역시와 경남 마산시에도 지점을 추가로 개설해 전국적인 채널 확보를 통한 미소금융 지원을 더욱 확대해 갈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