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모바일 뉴스룸' 가동
연합뉴스, '모바일 뉴스룸' 가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전화로 기사, 사진, 영상 실시간 전송 가능

[서울파이낸스 이종용 기자] 국가기간뉴스통신사인 연합뉴스가 국내 언론사 중 최초로 휴대전화를 통해 뉴스를 제작·송고하는 '모바일 뉴스룸' 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

'모바일 뉴스룸' 시스템이란, 기자들이 스마트폰 등 휴대전화를 이용해 작성한 기사와 사진, 동영상을 사내 기사제작시스템에 이메일로 송고, 24시간 어디서나 즉시 뉴스를 전송할 수 있는 체제를 말한다.

지금까지는 기사송고를 하기 위해서는 노트북 등 PC가 필요했으나 '모바일 뉴스룸' 시스템 구축으로 연합뉴스 기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현장에서 뉴스를 보낼 수 있데 된 것으로, 한국의 대표적 속보 매체로서의 경쟁력을 크게 강화하게 됐다.

특히, 연합뉴스는 이미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등 스마트폰은 물론 일반 휴대전화에서도 일반 이용자들에게 뉴스를 서비스하고 있어 '모바일 뉴스룸' 시스템 구축으로 뉴스 작성에서 서비스까지 모두 모바일로 이뤄지는 체제를 갖추게 됐다.

연합뉴스는 앞으로 기사 데스크 기능 등 핵심 뉴스제작 업무도 휴대전화에서 가능하도록 '모바일 뉴스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다.

연합뉴스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국내 최고 역량을 갖춘 연합뉴스의 실시간 속보 체계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면서 "사무실 안에 있어야만 기사를 작성할 수 있다는 것은 이제 옛 얘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