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으로도 '연합뉴스' 본다
안드로이드폰으로도 '연합뉴스' 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종용 기자] 연합뉴스의 기사 등 콘텐츠가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반의 휴대전화에서 무료로 서비스된다.

연합뉴스는 5일 국내 언론사 최초로 안드로이드용 무료 뉴스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번 출시는, 국내 첫 안드로이드폰인 모토로라의 '모토로이' 출시에 맞춘 것으로, 모토로이 이용자들은 SK텔레콤 'T스토어'를 통해 연합뉴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24시간 생생한 속보를 볼 수 있게 됐다.

이로써, 연합뉴스는 아이폰용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뉴스를 서비스하는 데 이어, 안드로이드폰용 서비스를 출시함으로써 국내 언론사 가운데 가장 많은 스마트폰 이용자들에게 뉴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주요 기사와 속보는 물론 정치, 경제, 사회, 증권 등 분야별 기사를 볼 수 있다. 내달까지 보도사진 보기와 검색 등의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연합뉴스는 또 조만간 안드로이드 마켓에도 애플리케이션을 올려 모든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연합뉴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와 관련, 당장 스마트폰에서 특별한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지만, 국가기간뉴스통신사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스마트폰 서비스를 계속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연합뉴스는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