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銀, '그린 IT통합자금관리시스템' 제공
기업銀, '그린 IT통합자금관리시스템'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서지희 기자] 기업은행이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정경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금융기관과 연계된 실시간 자금관리서비스인 '그린 IT통합자금관리시스템'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업은행의 통합자금관리 솔루션 'e-branch'의 확장된 형태인 이번 시스템이 구축·완료되면, 진흥원은 종이 없는 자금관리시스템을 조성해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게 된다. 이 시스템은 올 3월 중 오픈예정이다.

또한, 진흥원의 재무 및 회계관리 업무를 전산화함으로써 ▲수입․지출 계정처리 자동화 ▲각종 자료의 전자문서화 ▲예산 운용 실시간 보고서 작성 등 생산성 향상과 효율적인 경영혁신이 예상된다.

이외에 법인카드 감사시스템을 부여해 카드사용의 투명성을 높이고, 금융자산 실시간 관리체제도 갖춰 자금업무의 단순·체계화가 가능해진다.

한편, 지난 해 8월 IT산업 육성 기능의 시너지 효과 창출을 목적으로 정보통신연구진흥원,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한국전자거래진흥원 3개 기관을 통합해 개원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국내 은행을 대상으로 '그린IT 통합자금관리시스템' 구축사업자 공모를 진행한 바 있다. 

이에 기업은행은 공공기관 자금관리시스템 구축경험과 보안성, 적정성, 공익성 등 여러면이 반영돼 2009년 11월 주거래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현식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단장은 "그린IT 통합자금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하고 종이 없는 친환경 자금관리 우수 모델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