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휴대전화 美 이통사 최고제품 석권
LG 휴대전화 美 이통사 최고제품 석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컨슈머리포트..삼성도 3개 제품 선정

LG전자의 '엔비터치'(enV touch)와 '제논'(Xenon)이 미국 1, 2위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즌 와이어리스(Verizon)와 AT&T 와이어리스의 휴대전화 중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도 스프린트 넥스텔(Sprint Nextel) 등 3개 이통사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되는 등 국내 휴대전화 제조업체가 미국 시장에서 쾌속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14일 미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 11월호가 선정한 카테고리별 '올해의 최고 제품' 중 휴대전화 부문에서는 국내업체들이 각 이통사별 최고 제품을 싹쓸이했다.

'컨슈머 리포트'는 미국 소비자협회(Consumer Union)가 1936년부터 발간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시험ㆍ평가 전문지다. 자동차, 가전제품 등 미 소비자들의 가정용품 구입시 정확한 정보를 제시할 목적으로 발간됐다.

'컨슈머 리포트'는 올해 전문가들이 테스트한 수천 가지 제품 중 휴대전화, 가전기기, IT기기, 주방기기 등 총 398개 카테고리별로 최고제품(Best of Consumer Report, Top Product)을 선정했는데, 일반 휴대전화(Cell phones) 분야에서는 5개 통신사, 총 17개 제품이 뽑혔다.

구체적으로 LG전자의 '엔비터치'가 74점을 받아 미 최대 이통사인 버라이즌의 최고 휴대전화이자 17개 모델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역시 LG전자가 내놓은 '제논'은 69점으로 2위 이통사인 AT&T의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버라이즌과 AT&T 양사의 가입자 수는 미국 전체 이통 가입자의 60%를 넘어선다.
특히 1위 이통사인 버라이즌 와이어리스의 최고 제품으로 선정된 5개 제품 중 LG전자가 1위, 2위, 4위, 5위 등 4개('엔비터치', '데어', '엔비3', 'LG VX8360')를 차지했다.

'엔비터치'와 '제논'은 컴퓨터 자판과 동일한 쿼티(qwerty) 키패드를 장착한 메시징폰으로, LG전자는 올해만 미국에서 1천400만대 이상의 메시징폰을 판매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LG전자와 함께 삼성전자가 내놓은 휴대전화 '인스팅트'(Instinct)와 '비홀드'(Behold), '지터벅J'도 각각 스프린트 넥스텔(Sprint Nextel)과 T모바일(T-Mobile), 그레이트 콜(Great Call) 등 미국 3위 이하 이통사들의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 관계자는 "컨슈머 리포트로부터 최고로 선정된 제품들은 그동안 인기를 얻어왔던 LG전자 대표모델들"이라며 "컨슈머 리포트가 소비자들로부터 절대적인 정보 신뢰도를 얻고 있는 만큼 이번 최우수 제품 선정은 연말 성수기를 맞아 제품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