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표에 '염산테러' 협박 편지
박근혜 전 대표에 '염산테러' 협박 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입장 바꾸지 않으면 테러"...경찰, "발신인 추적했으나 허위로 드러나"

[서울파이낸스 이양우 기자]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에게 세종시 수정안에 반대하면 얼굴에 염산을 뿌리겠다는 협박 편지가 배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일 중앙일보 보도에 따르면, 지난 23일 국회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의 의원실로 배달된 컴퓨터로 출력한 형식의 편지에 "정부가 세종시를 수정하겠다고 하는데 왜 혼자서 고집을 부리느냐"는 내용과 함께 "계속 반대할 경우 염산 테러나 흉기로 위해를 가하겠다는 협박이 담겨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같은 협박 편지는 A4 용지 3장 분량으로 지난달 23일과 27일 배달됐으며, 박 전 대표 측은 즉시 서울 종로경찰서에 신고했고, 경찰은 즉시 발신인 주소지를 추적했으나 허위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범인은 또 편지에 자신을 정신이상자로 여기고 경고를 우습게 여기지 말라고 적은 것으로 전해졌다.

박 전 대표는 협박 편지에 대해 "어이없는 일"이라면서 "의연하게 대처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박 전 대표는 지난 2006년 5월 20일 서울 신촌에서 지방선거 지원유세를 하던 중 테러범이 휘두른 흉기에 상처를 입은 적이 있다. 이에, 박 전 대표측은 자택 등 주변에 대한 경호를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