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證, 바이오헬스케어 주식형펀드 판매
하나대투證, 바이오헬스케어 주식형펀드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기덕 기자] 하나대투증권은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에 집중 투자하는 '동부 바이오헬스케어 증권투자신탁'을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펀드는 인구 고령화에 따라 지속적 성장이 전망되는 바이오 및 헬스케어 산업에 투자하는 펀드로 전문의약품, 신약, 진단, 의료기기, 세포치료 등 다양한 바이오, 헬스케어 관련 주식에 50% 이상을 투자한다.

또한, 해외 대형제약사에 기술 수출 가능성이 높은 종목 위주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변동성이 큰 섹터 특성을 감안해 주식 편입비를 탄력적으로 대응한다. 관련기업의 CB(전환사채), BW(신주인수권부사채)에도 투자해 주식 변동성을 완화시킨다.

포트폴리오 구성에 있어서도 바이오, 제약 뿐만 아니라 의료장비를 비롯해 다양한 산업에 분산투자를 통한 위험을 관리한다. 글로벌 제약사에 기술이전이 가능한 업체 및 확실한 현금흐름을 보유한 회사에도 투자하는 만큼 안정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구비한 펀드이다.

한편, 주요 투자대상은 주식이 60% 이상, 채권 및 유동성 자산이 40% 미만으로 운용되며 환매수수료는 90일 미만이 이익금의 70% 이다. 또한, 총보수는 Class A가 선취수수료 1% + 연1.2875% 이고, Class C가 연 2.2875% 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