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글로벌 보험산업 저변확대 나선다
IBM, 글로벌 보험산업 저변확대 나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태언 기자] IBM은 보험 및 금융 서비스 산업을 위한 비영리 표준 개발 조직인 ACORD(Association for Cooperative Operations Research and Development)에 자사의 보험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비즈니스 오브젝트 모델과 IAA 제품 사항 다이어그램(PSD)을 포함한 기술 자산을 무상으로 기증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기증은 보험산업에서 협력을 증진하고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IBM 전략의 일환이다. IBM은 보험사가 자사의 기술 자산에 기반해 표준화된 비즈니스 절차와 모델을 채택함으로써 대리인과 중개인, 기타 데이터 관련 파트너와 협업을 더욱 쉽게 추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기증된 모델들은 IBM 보험 비즈니스 및 IT 아키텍처 프레임워크인 IBM 보험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IAA)를 포함한다. IBM은 전세계 100개 이상의 보험사들과 협력해 IAA를 개발해 전세계 200개 이상의 보험사에 인가했다.

마크 루이스 IBM 글로벌 보험 산업 총괄 사장은 "IBM의 IAA와 같은 제품과 ACORD의 프레임워크의 협력적 제휴는 IAA가 해당 산업에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증가시킬 것"이라며 "이는 성장과 혁신을 위해 개방된 표준 조직을 촉진하는 IBM의 전략과도 일치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